변화와 혁신으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세상!

주요사업

  • 건축설계 지원
  • 허가심의 지원
  • 허용기준 작성
  • 경관개선 지원
  • 한옥돌봄 지원
  • 시장여론 조사

시장여론 조사

HOME > 주요사업 > 시장여론 조사

정확한 시장조사 및 분석을 통해 고객사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 제공
설문지개발, 설문조사, 통계분석보고서 작성을 위한 전문조사분석 컨설팅 제공

가. 만족도 조사

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에서 제공하는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수준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
■ 공공기관 :
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, 시정 및 도정 여론조사 등이 이에 해당되며, 성과평가 지표로 활용된다.​
■ 민간기업 :
제품사용 실태조사, 신제품수용도 조사 등이 이에 해당되며, 고객 마케팅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를
제공하는 데 활용된다.

나. 사회여론조사

사회여론조사는 사회적 이슈 또는 특정 주제에 대한 일반국민의 인식 및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. ​​ 사회적 현안조사, 선거여론조사, 정책수요조사 등이 이에 해당되며, 새로운 정책에 대한 의견수렴 등 해당시점의 여론을 정확하고 빠르게 분석하여 객관적 평가자료를 제공하는 데 활용된다.

다. 학술연구 설문조사

학술연구 설문조사는 학계 관계자 또는 연구자(교수, 연구원, 대학원생 등)에 제공되는 학술연구 전문조사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통계분석을 통해 연구과제 또는 개인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활용된다.

라. 미스터리쇼핑

미스터리쇼핑(mystery shopping)은 전문조사원이 일반고객으로 가장하여 평가대상자의 서비스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방식이다. ​고객응대평가조사, 전화친절도조사, 콜센터통화품질평가 등이 이에 해당되며, 고객 접점에서의 문제점 파악 및 개선점을 도출하는 데 활용된다.


시장여론 조사

조사 프로세스